카테고리 없음

2024 선유로운 축제 '봄날의 놀' - 온가족 즐거운 추억 만들기

작은자유 2024. 6. 19.

'선유로운 축제: 봄날의 놀' 소개

선유로운-축제-봄날의-놀

 

지난 5월 31일(금)부터 6월 1일(토)까지 이틀간 선유도역 2번 출구 일대에서 열린 '선유로운 축제: 봄날의 놀'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이번 축제는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으로 가득 찼다.

 

다채로운 이벤트와 프로그램

먼저, '선유원지'에서는 선유 상권 내 특색 있는 부스들이 모여 스페셜 플리마켓을 이뤘다. 여기서는 스탬프 투어 이벤트가 진행되어 행사장 곳곳에 준비된 4개의 스탬프를 모두 모으면 피크닉 매트를 선물로 받을 수 있었다. 또한, 생화 포토존이나 인생네컷 부스에서 사진을 찍고 SNS에 #해시태그를 올리면 선유페이 2000원권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있었다. 축제 기간 동안 사용한 영수증으로 꽝 없는 뽑기 이벤트도 진행되어 많은 이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포토존과 체험 프로그램

선유로운-축제


'선유필름'에서는 인생샷을 찍고 선물을 받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었다. 아름다운 배경과 함께 소중한 순간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몰렸다. '선유마당'에서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앙커스토어 팝업에서는 선유로운 상권에서 선정된 12개 점포의 굿즈 및 팝업 전시가 열렸고, 선유로운 푸드존에서는 골목형 상점에서 할인된 음식을 판매했다. 특히, 10,000원 쿠폰을 구매하면 골목형 상점에서 두 가지 메뉴를 선택할 수 있는 '만원의 행복' 이벤트와 신선과의 깜짝 대결에서 승리하면 선물을 받을 수 있는 '탐짝 어벤트'가 많은 인기를 끌었다. 공방 거리 체험 또는 선유로운 마켓 인증 시 선유페이 3,000원권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있었다.

 

이벤트 참여 방법

축제에 참여하는 방법은 이벤트별로 상이했지만, 스탬프 투어 참여를 위해 특별히 준비된 스탬프 카드를 사용하거나, SNS에 사진을 올려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이 있었다. 각 이벤트별로 참여 방법이 다르니 자세한 내용은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교통 및 문의 사항

선유로운-축제-봄날의-놀

축제 기간 동안 선유도역 주변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었고, 교통은 선유도역 2번 출구를 이용하면 편리했다. 축제에 대한 전반적인 문의는 운영팀이나 종합상황실로 연락하면 되었다.

 

선유로운 상권의 공방 체험

선유로운-축제-봄날의-놀

또한, 선유로운 상권의 다양한 공방 체험도 소개되었다. 그림그린그릇, GWILLAR VALAR, 데이쿠킹스튜디오, 비군 가죽공방, SEDKY, 심플리에스프레소비 등 여러 공방에서 도자기, 가죽 공예, 요리, 캘리그라피, 커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각 공방에서 접시 또는 허그컵 만들기, 가죽 키링 만들기, 컵케이크 만들기, 카드 지갑 만들기, 라테아트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제공했다.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전화 예약, 온라인 예약, 현장 예약 등의 방법을 이용할 수 있었다.

 

선유로운-축제-봄날의-놀

 

축제의 마무리와 기대

이번 축제는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 프로그램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다음에도 이런 알찬 축제가 열리기를 기대해본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