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요법을 넘어, 수면의 질 개선을 위한 전문적인 솔루션
세상이 참 좋아졌다. 예전에는 잠을 깊게 자기 위한 방법으로 따뜻한 우유를 마신다던지, 이미 알고 있는 민간요법이 전부였던 것 같은데. 이제는 더 구체적이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손쉽게 제시받을 수 있는 세상에 살게 되었다. 내가 도움을 받았던 개념은 렘수면의 원리를 활용한 음파였는데, 유튜브에서 손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
뇌파 동조화 수면 사운드 (연구 논문 기반)
숙면을 검색했더니 발견할 수 있었던 너무나 반가운 채널이 있었다. 브레이너 제이의 숙면 여행이라는 채널이다. 학창시절 국어나 언어 시간에도 등장했던 글이 기억이 난다면, 렘수면에 대해서 들어보았을 것이다. 그리고 수면사이클에 대해서도 들었을 텐데, 이 수면 싸이클은 약 90분~120분 주기로 1 사이클이 이루어진다.
유튜브 영상은 약 9시간 이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나, 자신의 수면 패턴에 맞게 6시간, 7시간 반, 9시간 수면 싸이클을 선택할 수 있도록 재생 탭을 제공하고 있다. 영상을 재생하고 잘 경우에 별도의 알람 설정이 없더라도, 영상 음원의 말미에 기상 사운드를 포함하고 있으니 숙면과 기상을 동시에 해결할 수도 있다.
정말로 음원을 틀고 자는 것 만으로 효과가 있을까?
일단 댓글에서 많은 사람들이 효과를 보았음을 이야기하고 있다. 그리고 이 음원을 틀고 잠을 청한 지인들 모두 수면의 질 개선에 상당한 효과를 보았다. 매일같이 꿈을 꾸는 본인이지만, 본인도 꿈이 현저히 줄어들고 꿈이 옅어지는 신기한 경험을 하였다. 무엇보다 푹 깊이 잘 수 있다는 점에서 이젠 이 영상이 수면에 필수적이게 되었다.
댓글